본문 바로가기

크리스 일상 리뷰

이카루스M 리뷰, 후기


게임 리뷰

이카루스M 리뷰, 후기

예전부터 게임을 좋아한 사람으로써 왠만하면 모바일께임 새로나오면 다 해보려고 한다. (유료는 안하는게 흠..) 이카루스는 pc버전 안해봐서 모바일로 이 껨을 처음 접한 유저입장으로 얘기하려고 한다.


일단 결론은 재미있다. 추천!

점점 그래픽이 좋아지고 있어서 나같은 좋은 그래픽 좋아하는 게이머들은 행복하다 ㅎㅎ 
넥슨 히트도 되게 괜찮았다. 하다가 중간에 그만뒀지만.. 그만둔 포인트는 자동전투하다가 적을 못이겨서 계속적으로 밀려서 그만뒀다. (다른게임도 전부 그렇게 하다가 그만두읍읍)




캐릭터 커스터마이징customizing

 캐릭터는 글래디에이터, 어쌔신, 레인저, 마법사, 아티스트(?)

진짜.. 진짜 마법사하고 싶었다. 여자캐릭터 죽인다. 근데 직업은 어쌔신하고 싶어서 어쌔신 고름.. 어쌔신 왜 여자가 없는거여. 캐릭터 머리모양이나 홍채색까지 바꿀수 있는게 짱이였다. 홍채색 바꾸니까 다른사람처럼 보인다. 남여를 택할수 없는게 단점이긴 하지만.. 

아티스트봤는데 난 왠지 이런애들은 되게 안땡긴다. 캐릭터들 중에서 난쟁이나 조그만애들 있는데 뭔가 캐릭터 고르는 게임 할때마다 한번도 안했다. 그냥 별로 ㅋㅋ



 

UI 유저 인터페이스

난 겜들어가면 UI부터 눈에 들어온다.
UI는 좋은편이다. 중국게임이나(특히 무협게임, 좋아하는데 정신x) 다른 UI(User Interface)에 신경 안쓰는 게임들은 일단 겜화면에 들어가서 하기가 싫어진다. 너무 복잡하고 정신이 없다. 그래서 이런 UI를 보면 기분이 좋고 또 겜도 하고 싶다. 이것 때문에 하는건 아니지만 겜할때 편해야 좋지, 버튼 누르려고(버튼이 너무 작거나 다른버튼이 바로 옆에 있어서) 막 손떨면서 다른버튼 누르면 짜증나자나. 

아예 가방이나 이런걸 누르면 이렇게 따로 나오는게 누를때는 좀 편한거같다. 그리고 메뉴를 커스터마이즈 하게끔 해서 자기가 만약 가방을 자주 연다그러면 바깥에 버튼에 위치시킬수 있게끔 하면 좋을꺼 같다. 

UI를 이런식으로 만들면 되게 좋을텐데. 태연이 선전한 검과 마법도 UI가 되게 괜찮았었다. 게임에 디자인 개념이 들어가기 되게 힘든데 검과마법 겜은 신선하다고 생각함.


검과마법 UI

버튼들이 하얀색이라서 겜할때 별로 방해가 안된다



오토 시스템, 자동퀘스트


자동퀘스트도 해주고, 대화창도 자동으로 넘어가진다. 편리해서 좋다. 이것도 굳. 자동적으로 때리는건 뭐 다른게임도 있으니까.. 근데 다른게임에 있는데 여기없으면 또 불편하다. 요즘은 오토auto 때리기 없으면 겜을 안하고 싶어진다. 


(초록버튼)연계기가 있어서 눌러줘야 발동된다. (이런 연계기 버튼 뜨는거는 넥슨 히트부터 나온거같음.. 거기서 봤다) 요런것도 맨날 자동전투만 하는 사람들에게는 굳이다. 이걸하면 계속적으로 건드려줘야한다는 단점이 있지만, 그렇치 않은 사람들에게는 게임의 몰입성을 좀 더 주는거 같아서 좋다. 



스킬창 들어간 화면.. 좋긴 한데 좀 아쉽다.
색이 좀 어두워서, 하늘 색이나 밝게 하얀색으로 배경을 만들면 좀더 좋았을꺼같다. 지금도 나쁘지 않음 ㅎㅎ





인트로 부분
(입문게이머들을 잡는 부분)

갓오브워처럼 보스가 크게 나와서 신기했다. 다른 모바일게임들은 저런거 하려면 너무 그래픽용량이나 그런거때문에 못할텐데.. 핸드폰 터질듯. 이런 MMORPG모바일온라인은 이렇게 보스 처음부터 크게 안보여준거 같은데 여기선 처음봤다.
(아마 렙 올라가면 다른껨도 이렇게 크게 보여줄지도.. 거기까지 안가봐서 모름)



게임성, 다른 겜과 차별

내가 날아다니는 광경(?)을 되게 좋아하는데 이껨은 첨부터 광고에서 나는걸 강조해서 난 진짜 pc처럼 날개달고 날라다닐수 있는줄 알았다. 드래곤볼 그런식으로. 근데 어디부터는 자동적으로 날고 어디부터는 그냥 걷고 이런식이라서 좀 아쉬웠다. 그래도 이런 날아다니는 부분을 시도했다는게 굳. 

풍경이 예술이다.
시점이 옆으로는 안되고 위아래로 볼수있는데 밑에 보니까 떨어지면 떨어지다가 죽을거같은 높이였다. ㅎㄷㄷ 하여튼 짱이긴 했다. 나중에 천애명월도처럼 모바일도 필드를 자유롭게 날아다니는 게임 나왔으면 좋겠다. 






굳겜이다. 잘만들었고, 계속 할생각이다. 난 처음에 몇번해보고 다른 게임이랑 비슷하거나 뭔가 다른게임들과 차이점이 없으면 잘 안하는데 요겜은 굳.