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크리스 주식일기

2018.8.15 내일 아니면 앞으로 상한가 갈 종목 정리!(몇개없다)


앞으로 갈 종목(전적으로 내생각) 정리😄


오늘은 광복절이라서 신나게 놀았다. (...광복절과 무슨상관?)
 

2018.8.15일 저녁에 쓴다, (내생각에) 앞으로 갈 종목 정리! 

요즘 머니투데이 수익만세를 보는데 주식와이프뿐만 아니라 많은 전문가들이 전고점하고 쌍고점, 쌍바닥을 많이 보는거 같다. 그리고 거기다가 내가 주식투자했을 때 거의 잘 맞았던, 개인-- , 외국인+ 기관+ 매수를 보고 골랐다. 요즘 단타해서 많이 잃어서 그런지 자신감은 없다.. 그냥 남길려고 쓰는 것. 😥




Lg유플러스 

이슈 : 5G고, 앞으로도 5g관련주가 계속 갈거 같다. 5G관련주들은 꾸준히 흐름이 나쁘지 않다. 내년에는 5g 나오니까 잘 갈듯..?

차트분석 : 차트를 보면 전고점 빼앰 하면서 다 맞고 밑으로 으어어 했다가 다시 간다. 이번이 또 전고점 걸려있다 그래서 잠시 주춤하다가 여길 뚫어주면 다시 갈꺼 같다. 여기 맞고 다시 으어어 하면 추세 바뀌면서 내려갈꺼고, 여기 뚫어주면 앞으로 계속 갈듯 하다. 

여기서 보면 외국인과 기관계 뿐만 아니라 금투, 보험 투신 이런애들 전부 들어와서 내 생각엔 이번에 전고점을 뚫어줄꺼 같다. 이러고 갑자기 SK하이닉스처럼 죄다 팔아제낄수 있으니까 조심하면서 하면 좋을듯 하다.

(말나온김에.. SK하이닉스는 도대체 예측이안됨. 어제 엄청사고 오늘 엄청팔고 막 이런식의 흐름이 너무 많아서 들어갔다가 잃고 나옴..)



엔씨소프트

이슈 : 전문가가 추천해줬는데, 이번에 자사주 매입한다고 한다. (2375억원을 매입..)
새로나오는 게임들에 관심이 많아서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 가끔씩 들어가보는데, 리니지M이 1위에서 밀려난 적이 없다. 정말 신기하다. 댓글보면 죄다 욕하면서 매출은 1위다..ㅎㄷㄷ
영업이익 3633억원 벌었는데, 전년도 대비해서 434% 라고 한다.. (링크http://biz.chosun.com/site/data/html_dir/2018/08/14/2018081401009.html)

린저씨들의 위력이다..ㅎㅎ 월급벌어서 죄다 아이템사나? 나도 그래서 해볼려고 했는데 정말 너무 재미없어서 못했다. 검은사막 이런 게임하다가 리니지m하려니까 너무 재미없음..


차트분석 : 까만색이 기준선인데 (일목균형표에서 26일 기준선만 놔두고 다지운거) 이것도 수익만세에서 주식와이프가 가르쳐줘서 알았다. 저상태에서 강하게 몸통돌파하면 눌림목나오면서 간다고 해서 지금이 그 구간 같다. 여기서 까만색 구간까지 갔다가 더 위로 갈수도 있고, 저상태에서 조금씩 위로 갈수도 있을듯 하다.
저렇게 세게 상승하면 다음날 빠지던데.. 내생각엔 빠질꺼 같다.



남북경협주
 
고위험이다 ㅎㅎ 하지만 아이러브 도박..
어떤게 올라갈지 도무지 기준을 잡을수가 없어서
그나마 좀 안정적이게 기관이랑 외국인이 사는애들을 골랐다. 


대동스틸

현재 큰폭으로 과대낙폭 나오고, 지지받으면서 올라오고 있다. 그리고 개인은 빠지는데 외국인과 기관은 사는걸로 봐서 그래도 조금은 더 갈듯 하다. 주식와이프 무방 봤는데 거기서 남북경협주가 8월말이 끝이라고 했다. 그래서 나도 그냥 8월말까지만 남북경협하고 빼려고 생각중..



동양철관

 오오 위에 대동스틸보다 훨씬 더 많이 샀네,, 캡쳐하고 보니까 발견 ㅎㅎ 외국인 저렇게 빠졌는데도 기관이랑 투신 이런 애들이 붙었다. 개인은 계속 왔다갔다.. 남북경협이란 재료가 계속 있으니까 지금 박스권에서 탈출하려고 하는거 같다. 그래서 얘도 갈꺼같음. 




세아제강

얘도 마찬가지다. 박스권에서 올라오는 흐름이 보이고, 저 빨간색 밑줄라인이 지지 라인이라고 한다. 쌍바닥을 디뎌주고 지지라인을 형성한 다음에 올라가는 흐름이면, 다시 내려와도 지지라인을 잘 안벗어난다고 들어서 (만약 그거 벗어나면 추세가 이탈된다고 바로 손절해야됨) 그거 듣고 예측.. 얘도 갈꺼같다. 그리고 마찬가지로 개인 빠지고 외국인, 기관 사고.



주로 티비 8시부터 10시까지 경제방송 보는데, 한사람 뿐만 아니라 죄다 남북경협주 얘기하는걸로 봐서 가긴 갈꺼 같다. 이제 나중에 남북경협 이슈 다 끝나고 뉴스 나올때 개폭락지하실구경예아거기누구없어요 하겠지만, 그 전까진 오를꺼 같다. 내 생각 + 전문가 의견듣고 작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