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크리스 주식관련 글들

앞으로 겨울에 올라갈 주식은?? 겨울주 추천



겨울에 올라갈 주식은?

(어디까지나 개인의 예측입니다🙂)


음.. 게임주가 유망하다고 판단한다. 12월은 또 게임의 달이니까.. 애들 방학하고 하면 그때 게임을 엄청해서 매출도 다른 달보다 증가된다고 한다.


게임주 중에서는... 넷마블과 선데이토즈! 이유는 밑에..ㅎㅎ





선데이토즈😑

스마일게이트가 선데이토즈를 인수했으니 로스트아크가 나오고 난 뒤에 선데이토즈에 영향이 있을거 같다. 원래는 게임이 나오고 폭락하는데, 왠지 이번에는 로스트아크가 나오고 난뒤에도 조금은 오를꺼같다. 영화주나 게임주들은 항상 나오기전에 기대감으로 오르고, 나오고 난뒤는 정말 뒤도 안보고 개떡락하는데 게임이 정말 좋거나 영화로 엄청난 수익을 거둬들였다고 하면 더 오르는거 같다.

이번에 11월 7일에 나오니까 아직은 좀 지켜보고, 게임이 나오고 난뒤 평을 보고 주식을 사도 안늦을듯 하다. 만약 게임이 나왔는데 서버 터지고 욕하고 그러면 안좋은 영향이 있어서 현 주가보다 더 내려갈듯.. 

떡락 말고 더 오른 예외가, 부산행 영화 나왔을 때 관련주식이 더 올랐던 경우로 기억한다



외국인과 기관이 꾸준히 사들이고 있는 모습


까만선이 기준선 26일선인데(이것만 냅두고 다른거 다 지움) 수익만세 프로그램보고 껴넣었다 ㅎㅎ 저기 위로 가면 추세가 위로 간다고 되어있어서.. 기존에는 계속적으로 하락세였다가 현재 기준선을 뚫고 상승면으로 접어들었다고 보여진다. 그리고 박스권에서 큰 U자형을 만들면서 위로 갈 가능성이 있는데, 문제는 뭔가가 이슈가 있어야 U자형으로 갈수 있다. 현재 로스트아크가 엄청 잘된다는 그런게 없어서 U자형으로 갈지는 잘모르겠다. 근데 약간 오르긴 할거 같음. 






넷마블

넷마블 같은 경우 현재 주가가 싸다고 판단해서 인지 자사주 매입에 들어갔다, 그래서 주가에 긍정적인 영향이 있을것으로 판단 된다. 주가가 항상 기대감으로 가서 이번에도 기대감으로 오를꺼라 예상. 2000억 정도를 사들인다고 하는데, 시가총액이 10조 ㅎㄷㄷ 그래서 2천억이 엄청난 영향을 주진 않겠지만 기업 입장에서 현재 주가가 싸다고 생각해서 자사주 매입을 하는거니까 오를꺼 같다 🤗😄

블레이드 & 소울 레볼루션도 모바일로 나오니까 그 전에 기대감으로 오르리라 예상.
(아 빨리 나왔음 좋겠다 해보게) 

게임들은 대부분 나오고 난뒤는 폭락하기 때문에 나오기 전에 사놨다가 나오기 한 일주일 전부터 팔아야되는거 같다.(물론 예외는 있음 ㅎ)



넷마블 주봉


외국인 + 기관 + 사모펀드 + 연기금 이런애들이 저 라인보다 더 떨어지기 전에 방어를 해줬다. 그래서 만약 더 떨어지더라도 주봉 저 라인은 지킬거라고 생각.. 전략은 12월 중순에서 말정도까지 보고 외국인+기관이 팔기 시작하면 그때 그냥 빠져나오는게 나을꺼 같다. 



(영화 빅쇼트의 한 장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