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크리스 일상 리뷰

로스트아크 OBT 체험 후기


로스트아크 후기 OBT 체험 😄


스마일게이트 주식있었음 산다 진짜 ㅋㅋ


오케이 처음부터 바로 막힌다😂 

그래도 저거 기다려서 했다  ㅋㅋ 항상 게임나오면 서버 터졌다고 욕 엄청해서 오늘 못할줄 알았다. 

그래도 하긴 했는데, 되게 잘했다. 굳겜, 오후 11시에 했는데, 렉도 아예 없고 플레이 잘했음.


처음 해본 소감은?  굳굳🤗🤗🤗, 디아블로 4인줄. 

타격감도 좋고 인터렉션도 좋고 스토리도 괜찮고 몰입감도 있어서 좋았다!



캐릭터가 6개 있었던걸로 아는데 2개는 잠가놨다 ㅜㅜ 난 무도가로 택했는데,
마법사가 가장 많이 하는 캐릭터라고 한다

성별은 선택하지 못한다. 요건 좀 아쉽.. 하다보니 왜이렇게 해놨는지 알거같다. 스토리 중에서 대사가 "이러니 시집을 못가지" 이런 대사가 나와서 아예 스토리짤때 여자로 짜서 그런듯


커스터마이징 할때 스크린샷을 못찍었는데 거의다 할수 있음. 천애명월도처럼 엄청나게 디테일 하게는 안가는데 그래도 이정도면 굳이다. 



개인적으로 디아블로3 좋아해서 이러한 배경과 3인칭 시점 게임이 맘에 들었다 굳
그리고 스토리도 뭔가 무도가 답게 시작해서 좋았다. 디아블로는 시작할때 죄다 똑같이 시작했는데 얘네는 캐릭터마다 각자 시작스토리가 있어서 이런 점이 좋다 ㅎㅎ 





확대샷 ㅎㄷㄷㄷ 디테일이 쩐다. 

요즘은 많은 게임들이 디테일이 쩔어서 천억들여서 만든 게임인데 디테일 쩔지않으면 망...

아쉬운점은 확대할때 중간단계가 없고 멀리서 보는 시점, 확대시점 이렇게 2개로 나눠져있어서 좀 아쉽다. 마우스휠로 확대되는데 약간 확대해서 볼수 있음 좋은데. 싸울때 디테일보면서 싸울수 있어서 고런점이 약간 아쉽다. 



밑에 캐릭터가 인터렉션(상호작용)을 취하면(물건들기) 아이콘이 바뀐다 요런점도 굳


투토리얼 하는중인데 얘를 밀지 말지 결정할수도 있다. 이런 소소한 인터렉션들이 유저 참여도를 높혀줘서 더 좋은거 같다 ㅎㅎ  
이런 것들이 나중에 스토리에 영향을 주고 이랬음 되게 좋겠다. (너무 많이 바람..)




뭔가 이런 롤LOL이나 전략겜같이 3인칭 시점이 더 좋은거 같다








프롤로그 선택 아님 skip 가능




나무 풀잎 디테일 ㅎㄷㄷㄷ



타격감도 되게 좋다. 디아블로3도 약간 좋았지만 이건 뭔가 정말 디아4 같이 타격감도 좋다.
둔탁함을 느낄수 있어서 찰지다 ㅎㅎ 




결론은 재밌다😄
음... 이걸 모바일로 만들었으면 더 잘되었을듯 하다. 모바일에서 과금 하는게 수익상으로도 좋고 뭔가 모바일로 했어도 나쁘지 않을꺼같은 느낌이다. 

디아블로도 모바일로 나왔는데 디아블로3 엄청해서 또 모바일로 하긴좀.. 근데 디아블로3가 모바일에서 구현 가능하면 로스트아크도 가능할듯 하다. 검은사막도 보니까 엄청 잘만들어놨던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