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크리스 주식일기

2018.6.4 주식일기 심쿵기법 발견


오늘 단타로 치려고 주식 몇개를 들어갔다. 

그래서 오늘 심쿵기법을 발견했다. 최악의 기법인데, 들어가자마자 심장쿵쾅거려서 주가 떨어지면 손해보고 파는 기법이다. my 가슴 is 미세먼지 수준이라서 후달려서 바로 뺐다. 그릇이 작음.. 그래서 손해를 너무 많이 봤다. 계속 똑같은 실수 하지 않을려고 이렇게 매매 일지를 쓴다. 


현대사료

현대사료 엄청 올랐길래 봤더니 나쁘지 않아서 들어갔는데 매수를 하고나서 매도를 했다.. 
크아ㅏ아악 가지고 있을껄. 내일 더 갈꺼 같다. 싸인은 안좋다. 개인이 계속 매수하고 기관이랑 외국인 계속 팔아서 싸인은 안좋긴 한데, 요즘은 개인이 신용융자 최고조 찍고 개인이 올리는게 많아서.. 또 30% 상한가에 매도세가 아예 없다. 죄다 살사람만 있어서 이렇게 가면 계속 오를꺼 같다.   



일진머티리얼즈 

오늘 들어갔다. 

최저 찍고 상승세로 변해서 변동성 구간을 뚫은거 같다. 그래서 메릴린치도 들어온듯. 그리고 외국인이랑 기관도 들어왔다. 물리면 뭐 메릴린치 애들도 같이 물리니까.. 이런 마음으로 한다. 

예측  : 갑자기 순식간에 올랐으니 조금은 내렸다가 다시 올라갈수 있을꺼 같다.


삼성바이오로직스

삼성바이오 오늘 되게 많이 빠졌다. 원래 내 주종목으로 가지고 있었는데 오늘 반 청산했음.. 최저 찍고 올라오는가 싶었는데 120일선에 걸리더니 7%나 빠졌다. 외국인이랑 기관도 빼고 메릴린치도 빠졌음. (항상 메릴린치가 사는지 안사는지 본다, 그냥 잘하는 애들이 빠지니까 나도 같이) 

예측  : 앞으로 잘 안갈꺼 같다. 



후성

이거 후성 많이 들어갔는데 잘가야된다 ㅎㄷㄷ

외쿡싸람들이랑 기관 많이 들어왔다. 그리고 메릴린치 제이피모간 이런 애들도 들어왔다. 얘도 뭔가 최저찍고 지금 상승세로 변한거 같다. 원래 유지하던 구간을 뚫고 슈팅나오고 수급 들어올때 거래량도 폭팔적으로 나왔으니 상승을 갈 가능성이 많아 보인다. (이거 머니투데이 수익만세 암행어사한테 배웠다) 

예측  : 잘 가야된다. (응?)



쏠리드

머니투데이 수익만세에서 추천해서 들어갔다가 후달려서 손해보고 팔고 나온 종목.


에이치엘비

원래 가지고 있었는데 고점 찍고 내려갈꺼 같아서 팔았다. 얘는 좀 잘한거 같음. 


SG

이종목도 머니투데이 수익만세에서 얘기해줘서 들어갔다. 이거 순전히 체결강도 보고 들어갔는데 마이너스 되서 팔았다. 


오늘은 마이너스 보고 판게 많고 심쿵기법 해서 시나 한편 써야 겠다.


오늘도 들어갔네 

잘들어갔나 모르겠네

심장쿵쾅 매도했네 

이런젠장 나 빠지니

순식간에 또 오르네

죽일놈의 주식세력

나도한번 벌어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