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크리스 주식관련 글들

2019 부의 대절벽 책 리뷰




굿 



2019 대절벽 책을 사서 읽었다. 

책 결론은 2018년 말 아님 2020년 초에 버블이 터지면서 완젼 망할꺼라는 말이다.

그래서 2018년부터 뭐 조심하라 이런얘기..




읽고 나서.. 아니 읽으면서 엄청 졸았다. 책펼치고 10분뒤에 침 흘리는 나를 발견. 
잘때 진짜 좋다. 요즘 잠이 안와서 자꾸 뒤척였는데 이책 읽고 바로 잠듬 ㅋㅋ
싸랑해요, 경제. 책을 읽는 중에 뒤쪽으로 갈수록 앞쪽이 기억이 안난다. 다시 읽을려고 생각중..


헤리 덴트(저작자)는 버블연구가여서 집에서 물방울을 사서.. 농담이다. 
그냥 하는 일이 경제가 어떻게 망할까 연구하는 사람 같다. 일본 망하는걸 예측한 사람이라고 되어 있다. 책에 왜 2018년-2020년에 망할 것인지 전부 설명해놨다. 아 망한다는 건 아니고 그때부터 붕괴시작되서 계속 내려간다는 의미다. 흑점주기도 얘기하고, 예전 패턴이랑 10년 경제 주기도 그렇고.. 많은 근거를 얘기함.  (기억나는건) 중국 부동산 버블이 많이 껴서 그거 터지면 장난 아니라는 말.
중국에서 정부가 농민들을 도시로 많이 부르는데 부동산을 도시로 오는 사람들에 비해서 너무 많이 만듬.. 그래서 인구도 줄어드는 판에 일자리도 없어서 농촌으로 다시 돌아가면 부동산 가격 버블 빠진다는 얘기. 
이땐 집중해서 본거 같다.

한번 읽어두면 좋은 책! 모르는 거 보단 낫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