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크리스 주식일기

2018.6.13 (수) 금호타이어 수상하다, sk텔레콤 ㄱㄱ

요즘 수익만세 보느라 다른걸 못함.. ㅋㅋ 많이 배운다. 되게 신기하다.. 어떻게 저렇게 자신감있게 얘기하지? 갈지 안갈지 모르는 상태에서 간다고 계속 얘기한다. 뭔가 다들 확신이 있다. 

무료방송 들어가서 보는데, 주식와이프가 조곤조곤 얘기를 잘한다. 다른 전문가들은 차트나 호재를 보고 하는데, 주식와이프 같은 경우는 차트 + 호재 + 배경지식도 있어서 뭔가.. 납득이 된다. 이걸 사는 이유 이런거.

그리고 암행어사 이상민이란 사람이 있는데 재밌게 얘기해서 보고 있다.

왠지 이희진 생각난다. 사실 주식도 안하다가 이희진 보고 시작했는데 (다행히 돈은 안냈다) 잡혀 들어갔다. 그런 쓰레기일지 전혀 몰랐다. 죄다 티비 나오는 주식하는 사람들은 성공하면 이상하게 되는지 모르겠다.



이건 무료방송보고 보조지표 넣은 다음 내가 원래 보는 걸로 분석한 것. 딴거 없고 그냥 외국인 기관 사는지 안사는지 보는것..(너무 간단)

SK텔레콤


sk텔레콤이 좋아보인다, 주봉, 일봉보면 추세전환되고 이제 슬슬 갈꺼 같다. 그리고 외국인하고 뭐 죄다 들어오고 있다. 거래량도 쭉쭉. 5g 통신주로 대장주니까 가면 계속 갈듯 하다. 

가다가 (파란색)볼린저밴드에 대갈빡맞고 살짝 비틀했다가(내렸다가) 다시 갈듯. ㅎㅎ

예측 외국인이랑 기관이 밀물처럼 들어오고 있다. 앞으로 갈듯




금호타이어 


금호타이어 왜케 많이 들어오는지 모르겠다. 외국인 기관계 계속 사고 개인은 빠지고 있음. 저정도로 사제끼는데 안올라간다 ㅎㄷㄷ  시총이 1조넘어서 저렇게 많이 사도 안오르는듯 하다. 뭔가가 있으니까 저렇게 사제끼니까 나중에 급등이나 뭐 나올꺼 같다. 계속 눈여겨 봐야되는 종목으로 추가! (왜 타이어를 저렇게 많이 살까..)

말그대로 그냥 타이어 파는 회사인데...? 최근에 뭐 한다 뉴스도 없음. 디자인건 패소 그거만 있고(이건 악재인데) 뭐지 내머리로 도저히 생각이 안된다. 이걸 왜 사지 ㅋㅋ

예측 언제갈진 모르지만 가긴 갈듯.. 저렇게 많이 들어가놓고 물리게 하진 않을 거 같다.



지금 내 주식흐름

KEC 단타하려고 들어갔는데 엄청 빠지고 메릴린치도 빠지고... 에효 내심장도 빠질것 같다. 

후성은 다행히 정말약간 1%올라서 가고있음.. 낼 타이밍보고 그냥 빼야겠다. 후달림..